코스트코 전용제품 출시
남해멸치칼제비·들기름 막국수
(주)면사랑이 전국 코스트코를 통해 2월에는 ‘남해멸치칼제비’, 7월에는 ‘들기름 메밀 막국수’를 전용 제품으로 출시했다. 남해멸치칼제비는 연타제면방식의 생수제비와 생칼국수로 만들어져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며, 국내산 남해 멸치를 그대로 갈아 넣은 육수를 사용했다. 또한 계란 지단, 파, 당근 고명을 더해 식재료에 대한 면사랑만의 장인정신을 담았다. 쫄깃한 면발과 엄선한 식재료가 어우러져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면사랑 ‘남해멸치칼제비’는 칼국수와 수제비 둘 다 먹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로 입소문을 타면서, 하절기인 7월에도 월 평균 12,000박스 이상 꾸준히 판매되는 등 코스트코 가면 무조건 사야 할 장바구니템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들기름 메밀 막국수는 30% 메밀이 첨가된 고함량 메밀면으로 풍부한 메밀향을 느낄 수 있으며, 풍미 좋은 들기름을 사용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김가루와 참깨 고명이 들어 있어 들기름 막국수의 담백한 맛을 보완한다. 면, 소스, 고명이 모두 한 팩에 구성된 제품으로 간편하면서 빠르게 조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보관기한이 넉넉하고 6개입 구성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해 ‘쟁임템’으로 꼽힌다.
인기 밀키트 3종 1인식 추가 출시
김치전골우동·카라이 차슈 돈코츠라멘·소고기 국수전골
지난 9월, 날씨가 선선해질수록 더욱 찾게 되는 뜨끈한 국물 요리 3종(김치전골우동, 카라이 차슈 돈코츠라멘, 소고기 국수전골)이 기존 2인식에 이어 1인식으로도 출시됐다. 김치전골우동은 부드럽고 쫄깃한 우동면과 볶음김치와 우삼겹의 조화로 진하고 얼큰한 국물을 맛볼 수 있으며, 소고기국수전골은 정성껏 우린 깊고 진한 쇠고기 육수에 표고버섯, 만가닥버섯, 깻잎, 대파 등 풍성하고 다채로운 고명을 담았다. 차슈돈코츠라멘은 일본 후쿠오카 하카타지역의 정통의 맛을 구현한 돈코츠육수에 삼겹차슈를 넣어 집에서도 일본식 라멘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로, 면사랑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쫄깃한 식감의 실온 수제비 시리즈 2종 출시
8월에 냉장용기면으로 선 출시한 면사랑 수제비 2종 ‘얼큰짬뽕 수제비’와 ‘감자멸치수제비’가 9월에는 보관이 용이한 실온팩면으로 추가 출시됐다. 2분만에 조리가 가능하며, 실온 보관으로 휴대가 용이하다. 손으로 직접 반죽해 뜯어낸 듯한 쫄깃한 식감을 살린 ‘얼큰 짬뽕 수제비’는 매콤한 고춧가루와 사골, 닭 육수를 사용한 짬뽕 국물 특유의 진하고 얼큰한 맛이 특징이다. 그 위에 오징어, 양배추, 당근 등 다채로운 8가지 고명을 추가해 식사대용으로도 좋다. ‘감자멸치수제비는 질 좋은 국산 멸치를 선별해 직접 우려 풍부한 육수 맛을 살리고 큼직하게 썰은 생감자를 건조해 고명으로 추가했다.
취향 별로 즐기는 올인원 떡볶이 3종 & 직접 튀긴 튀김 2종 출시
면·소스 위주의 가정간편식을 출시하던 면사랑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떡볶이 간편식이다. 떡볶이 3종은 ‘바삭만두 국물떡볶이’, ‘바삭만두 쌀떡볶이’, ‘통가래떡 쌀떡볶이’로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으며, 오래 끓여도 퍼지지 않고 쫄깃한 식감을 유지하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직접 우린 바지락 육수, 남해 멸치육수로 각 떡볶이에 가장 잘 어울리는 맞춤 육수를 사용했으며, 3종 모두 납작 만두가 포함되어 별도 고명 추가 없이 즐길 수 있고 2인분 구성으로 냉동 보관이 가능하다. 직접 튀긴 튀김 2종은 분식집 튀김 3대장으로 불리는 김말이, 만두, 고구마로 구성된 분식튀김과 김말이, 만두, 야채, 오징어, 가라아게로 다채롭게 맛볼 수 있는 모둠튀김이다. 떡과 떡볶이 소스, 국물용 밑국물 육수, 바삭만두 튀김까지 모두 면사랑에서 직접 개발, 생산했다.
한중일 여름면 3종
직접담근 동치미물냉면, 삼선중식냉면, 가쓰오냉우동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이 올여름 여름면 신제품을 차례대로 출시했다. ‘직접 담근 동치미 물냉면’, ‘삼선중식냉면’, ‘가쓰오 냉우동’은 한중일 각국의 대표적인 여름면을 간편식으로 만든 것으로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직접 담근 동치미 물냉면’은 국내산 재료로 동치미 육수를 직접 담가 시원한 감칠맛과 깊은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삼선중식냉면’은 고급 호텔에서 맛볼 수 있는 오품냉채 코스 중 소고기 오향장육, 해파리, 자숙새우 삼선 구성의 고명을 엄선했다. 깔끔한 동치미 육수로 중식 냉면 본연의 맛을 그래도 살려 전문점의 맛과 비주얼을 구현했다. ‘가쓰오 냉우동’은 정통 일식면의 특징 그대로 품질 좋은 가쓰오 부시를 직접 우려냈다. 1인용과 2인용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했으며, 1인용은 장국의 희석 농도를 조절해 자루우동과 붓카케 우동 타입으로 즐길 수 있다.
온라인 전용 냉동면 8입 출시
냉동 사누끼 우동면 & 스파게티면
냉동 스파게티면
100% 이탈리아산 듀럼밀로 만들어 더욱 고소한 스파게티, 냉동 스파게티면 (8입) 스파게티의 본고장인 이탈리아의 고단백 밀 ‘듀럼세몰리나’를 사용한 알단테 식감의 냉동 스파게티면을 출시했다. 면을 한 번 삶은 후 급속 냉동해 맛의 신선함을 확보하고 편의성과 위생을 고려해 1인분씩 개별 포장을 했다. 끓는 물에 면을 넣고 30초 정도 해면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며, 각자 취향에 맞게 토마토, 로제, 크림 등의 다양한 파스타 소스와 곁들여 즐길 수 있다.
냉동 사누끼 우동면
면사랑만의 다가수제면 방식을 활용해 전통 일본 사누끼식 우동 면발을 살린 ‘사누끼 우동면’이 출시됐다. 면을 한 번 삶은 후 급속 냉동하여 갓 삶아낸 듯한 신선한 맛과 조리의 간편성을 갖춘 제품으로, 다른 우동면보다 굵고 식감이 쫄깃쫄깃한 일본 가가와현(사누끼) 지역의 특징이 그대로 살아있다. 특히 면사랑의 가쓰오 우동장국과 같은 소스류와 함께 조리하면 가쓰오 우동, 볶음 우동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고 음식점 못지 않은 우동 요리를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