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소스 전문 기업 ㈜면사랑은 프랑스 한국문화원 및 꼬레그라피 협회와 함께 지난 10월 14일부터 프랑스에서 진행된 K-Noodle 홍보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면사랑이 프랑스의 지중해 도시 몽펠리에에서 열리는 한국 문화 축제 ‘꼬레디시 페스티벌’에 참여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K-Noodle을 직접 알리고, 한식을 접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 몽펠리에 파리에서 프랑스 현지 기자들과 인플루언서, 일반인들을 초청해 면사랑의 인기 제품들을 선보이는 시식회와 면 요리 아뜰리에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프랑스 까르푸 매장에서는 팝업스토어를 운영,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우선 10월 14일부터 15일 이틀간 진행된 몽펠리에 꼬레디시 시식 행사에서는 새우튀김우동, 가쓰오유부우동, 비건직화짜장, 떡볶이범벅, 김치볶음우동 등 총 5종의 면사랑 제품이 소개되었으며, 직접 현장에서 조리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맛본 150 여명의 참석자들은 K-Noodle의 독특한 맛과 간편한 조리법에 감탄했다. 행사에 참석한 소비자들은 면사랑의 냉동면이 -40°C로 급속 냉동되어 원재료의 신선함과 영양이 그대로 보존된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보였다.
이어 10월 16일부터 18일 동안 몽펠리에와 파리에서 진행된 면 요리 아뜰리에에서는 잔치국수를 주제로 면사랑 연구소 소재개발 팀장과 프랑스 현지 미슐랭 스타 식당 출신 최수빈 셰프가 함께 직접 요리를 시연하며 한국의 전통 면 요리 문화를 소개했다. 아뜰리에에서는 한식을 좋아하는 프랑스 소비자들과의 소통의 기회를 마련했다. 면 요리 클래스 시연 및 시식을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한국의 전통 면 요리와 문화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프랑스 현지 인플루언서와 소비자들은 특히 익숙하지 않은 맛을 가진 잔치국수 요리 체험을 통해 단순한 재료로 건강한 맛을 낸 K-푸드를 일상에서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 흥미를 느꼈다.
더불어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 프랑스 꼬레디시·한국문화원 문화 홍보 행사와 연계한 몽펠리에 까르푸 팝업스토어 진행을 통해 면사랑 제품을 직접 구매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한국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K-컬처 플랫폼 구독권과 면사랑 전용 젓가락 등 다양한 사은품이 증정되었으며, 현지 소비자들은 한국 면 요리의 독특한 매력과 편리함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