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AI 영상 부문 운영…CM송 기반 영상 창작 콘텐츠 모집
– 7월 한 달간 인스타그램으로 간편 참여…총 25명에 푸짐한 상금·경품 제공

▲ 사진 설명: 면사랑이 ‘CM송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제공=면사랑)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브랜드 경험을 소비자의 창의력으로 확장하기 위해, 7월 한 달간 ‘면사랑 CM송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을 개최한다.
면사랑은 브랜드 고유의 CM송을 매개로 소비자의 창의력을 이끌어내고, 브랜드 경험을 일상 속 콘텐츠로 확장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특히 AI 영상 부문을 별도로 운영하며, 최근 주목받고 있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를 적극 수용함으로써 소비자와의 디지털 소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 부문’과 ‘AI 영상 부문’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일반 부문은 인스타그램 릴스, 댄스챌린지 등 자유로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AI 영상 부문은 AI 툴을 활용해 뮤직비디오 영상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창의성과 기술력을 동시에 발휘할 수 있는 카테고리다. 두 부문 모두 면사랑 CM송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여야 한다.
참여 방법은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영상 창작물을 업로드하고, 면사랑 공식 계정(@noodlelovers.com_)을 태그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CM송 음악과 함께 게시하면 된다. 이후 면사랑 계정 프로필에 있는 구글폼 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공모전에 사용되는 CM송 음원은 인스타그램 튜토리얼 영상 하단에서 추가 및 삽입 가능하며, 면사랑 ‘누들플래닛’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시상 규모도 눈길을 끈다.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AI 영상 부문 200만 원, 일반 부문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부문별 우수상으로는 마샬 스피커, 스탠바이미, 에어팟 등 인기 IT·음향 기기의 경품이 마련돼 있으며, 참가상으로는 면사랑 여름면 패키지가 증정된다. 수상자는 8월 중 면사랑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